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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정책

1. 이용에 앞서 반드시 확인해 주세요.

이 운영정책은 (주)에이프릴세븐(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다톡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 기준과 이용자가 준수해야 할 사항을 안내합니다. 공정하고 형평성 있게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정책이므로,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을 경우, 계정 및 서비스 이용에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정의되지 않은 용어는 다톡 이용 약관과 권고사항을 따릅니다. 운영정책 변경 시 최소 3일 전에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정책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2. 운영정책은 원활한 서비스 이용과 쾌적한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적용됩니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정책을 기반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 다른 이용자의 운영정책 위반으로 불편이나 피해를 겪으신 경우, 신고 및 문의를 통해 운영정책의 적용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러한 신고 및 문의 내용을 검토하여 운영정책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또한, 별도의 신고가 없더라도 모니터링을 통해 위반 사항을 발견하면 운영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 간의 분쟁이나 개인의 부주의로 인한 피해에는 회사가 관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 위반으로 제재 조치가 적용된 경우, 회사는 푸시 알림, 메일 등을 통해 관련 사항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긴급한 보호가 필요하거나 제재 내용 전달이 불가능한 상황에서는 예외가 있을 수 있으며, 신고자에게 반드시 결과를 안내할 의무는 없음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용자께서 조치에 불만족스러우신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이의를 제기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접수된 이의를 영업일 기준 10일 이내에 회신 드리겠습니다.

3. 서비스에서 금지하고 있는 활동 내용과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원가입 및 계정 생성, 서비스 이용에 금지된 사항
1.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로 계정을 생성, 이용, 탈퇴하는 행위
2.
만 18세 미만이 계정을 생성, 이용, 탈퇴하는 행위
3.
영리, 상업적, 홍보, 광고, 악의적 목적으로 시스템을 이용하거나, 비정상적으로 계정을 생성, 이용, 탈퇴하는 행위
4.
서비스에 해킹, 악성코드 등을 사용하여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하거나 파괴하는 행위
5.
계정을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이용을 허락하는 행위
6.
타인의 계정을 취득하기 위해 구매, 양수, 교환을 시도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알선하는 행위
7.
타인의 계정을 탈취하려는 행위
8.
다량의 계정을 생성 및 반복적으로 생성, 탈퇴하는 행위
서비스 이용 시 금지된 활동
1.
불법 사이트 및 협의되지 않은 사이트나 업체를 홍보, 광고하는 행위
2.
게임 아이템, 점수, 계정 등 디지털 콘텐츠를 거래하거나 요청하는 행위
3.
불법 제품을 판매하거나 홍보, 광고하는 행위
4.
범법 행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5.
악성코드, 바이러스를 설치, 유포하여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6.
타인의 개인정보를 탈취, 유포, 거래하려는 행위
7.
타인의 저작물을 동의 없이 공유하거나 불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8.
타인의 권리를 무단으로 침해하는 행위
9.
선정성, 음란성을 내포한 콘텐츠를 등록, 공유하는 행위
10.
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행위
11.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12.
출신, 인종, 장애, 성별 등으로 차별, 편견을 조장하는 행위
13.
자살을 목적으로 하거나 이를 유도하는 행위
14.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등록하는 행위
15.
타인의 명시적 동의 없이 광고, 홍보를 등록, 전송하는 행위
16.
회사의 명칭이나 임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17.
욕설, 비속어, 은어 등을 사용하는 행위
18.
언론사를 사칭하여 허위 기사를 게시하는 행위
19.
허용되지 않은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20.
타인의 신상을 유추할 수 있는 게시물 및 공격, 비방하는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1.
미성년자로 판단되는 닉네임, 소개글, 이미지를 등록하는 행위
22.
개인의 이익을 위한 프로필 및 이미지를 등록, 전송하는 행위

4. 계정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었다면 아래의 내용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이용자의 활동이 관련 법령, 약관, 권고사항, 운영정책 제3항 "금지하고 있는 활동 내용과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에 위반될 경우, 회사는 다른 이용자를 보호하고 건전하고 쾌적한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이용자의 계정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건전한 서비스 환경에 악영향을 끼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용 제한 기간은 위반 활동의 수위와 누적 정도에 따라 1차(6시간), 2차(1일), 3차(7일) 제재에서 영구적 제한까지 단계적으로 적용됩니다. 단, 다른 사용자 및 서비스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미친다고 판단될 경우, 위반 활동의 수위와 누적 정도와 관계없이 즉시, 영구적으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계정 및 서비스 이용 제한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 계정 이용 제한

1.
계정 생성이나 이용 과정에서 관련 법령, 약관 또는 운영정책 위반 사항이 발견된 경우, 계정의 생성, 이용, 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계정을 비정상적으로 생성, 이용, 탈퇴하려는 시도가 발견되면 해당 계정의 이용 및 탈퇴를 제한하거나, 비정상적 생성이 계속되지 않도록 계정 생성을 제한할 수 있으며, 필요 시 해당 계정을 삭제하고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 제한은 1차, 2차, 3차 제재와 같은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까지 단계적으로 적용되지만, 즉시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의 계정을 타인이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려는 시도가 발견되면, 타인이 무단으로 계정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인증된 휴대폰 번호 인증 및 추가 확인 절차를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5.
계정을 타인이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을 예방하려면 휴대폰 및 이용 기기의 도용, 탈취, 해킹을 방지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휴대폰 및 이용 기기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피해 및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질 수 없으며, 이용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② 서비스 이용 제한

1.
개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관련 법령, 약관 또는 운영정책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해당 개별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이용 제한은 위반 활동의 수위와 누적 정도에 따라 1차, 2차, 3차 제재와 같은 한시적 제한에서 영구적 제한까지 단계적으로 적용되지만, 즉시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다른 이용자가 이용자 프로필을 볼 수 없도록 프로필 노출이 제한되거나 삭제될 수 있으며, 지속적인 위반 활동을 방지하기 위해 다톡 접속 및 이용이 일부 또는 전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 휴면 정책 (장기 미접속 회원의 서비스 이용 안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아래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으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톡 이용자
1.
1년 동안 다톡 계정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 계정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다톡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2.
단, 휴면 전환 1개월 전 인증된 휴대전화번호로 삭제 및 이용계약 해지 안내를 진행합니다.

6. 별풍선 보상 기준

1.
무료 별풍선: 서비스 이용 및 이벤트로 무료로 획득한 별풍선은 어떠한 경우에도 복구 및 재지급이 불가합니다.
2.
제재 및 이용 불가: 이용자가 법령, 약관, 권고사항, 운영정책 위반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이 제한된 경우, 별풍선의 복구, 재지급, 환불, 보상이 불가합니다.
3.
유료 별풍선 사용: 각 앱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유료 별풍선은 계정도용 피해(해킹), 장애 및 오류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 정상적으로 사용된 경우 복구 및 재지급이 불가합니다.
4.
계정 도용 피해: 계정 도용으로 별풍선 소멸 및 유실 시, 무료 별풍선은 제외하고 유료 별풍선만 복구 및 재지급됩니다.
5.
계정 도용 증빙: 계정 도용으로 별풍선 복구 요청 시, 회사의 데이터베이스를 토대로 판단하며, 이용자가 이를 객관적으로 증빙해야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6.
장애 및 오류 증빙: 장애 및 오류로 별풍선 복구 요청 시, 회사의 데이터베이스 및 각 클라이언트 기록을 토대로 판단하며, 이용자가 이를 객관적으로 증빙해야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7.
사용자 과실: 휴대폰 번호 미갱신, 인증 미진행 등 사용자의 과실로 인한 경우, 별풍선의 복구 및 재지급이 불가하며 새 계정으로 이관도 불가능합니다.
8.
유료 별풍선 사용 기간: 유료 별풍선은 사용 기간이 없으며 자동 소멸되지 않으나, 구매 후 1년이 지나면 사용권을 상실합니다.
9.
새 계정 생성: 이용자의 사정으로 새로운 계정을 생성할 경우, 기존 계정의 별풍선은 이관되지 않으며 계정에 귀속됩니다.
10.
청약 철회 및 환불: 청약 철회 및 환불, 인앱 결제, 유료 콘텐츠 구매 및 사용 기간 등은 이용약관의 상세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7. 상담사 인권 보호를 위한 정책

상담사의 인권을 보호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행위가 금지됩니다:
1.
일시적 또는 지속적으로 상담사에게 욕설, 성희롱, 인격 침해, 위협적 표현을 포함한 1:1 문의, 전화상담, 방문상담을 하는 행위
2.
서비스 이용과 무관하게 욕설, 성희롱, 인격 침해, 위협적 표현을 기재하여 1:1 문의, 전화상담, 방문상담을 하는 행위
3.
그 외 상담사에게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으로 1:1 문의, 전화상담, 방문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상담사 인권 침해로 인한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
1.
1차: 경고 및 주의와 함께 인권 침해 내용이 포함된 1:1 문의, 전화상담, 방문상담 시 답변 미진행 및 상담 거부, 강제 종료
2.
2차: 전체 서비스 이용 제한 7일 적용
3.
3차: 전체 서비스 이용 제한 15일 적용
4.
4차: 전체 서비스 이용 제한 30일 적용
5.
동일 IP나 인증정보, 기기정보에서 접속하는 복수의 계정에서 위반 행위가 반복될 경우, 이전에 사용하던 계정에 적용된 제한에 이어 조치가 반영됩니다.
6.
상담사 인권 침해 수위에 따라 단계적 조치 없이 가중처벌 되어 즉시 상향된 제한이 적용될 수 있으며, 고발 및 고소 조치될 수 있습니다.
7.
상담사 인권 침해로 인해 제한이 적용될 경우, 그로 인한 불이익은 사용자가 모두 부담합니다.